2014년부터 매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실시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가 새롭게 발표되었다. 이번 조사 내 중국에서 인기 있었던 국내 의류 브랜드로는 ‘블랙야크’, ‘스타일난다’ 두 브랜드가 꼽혔다. 그 중, 여성 의류 브랜드 ‘스타일난다’는 개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유명하다.스타일난다는 고객의 소리를 신경 써서 듣는다. 고객이 원하는 요청사항이 있으면 제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들어주는 것이 스타일난다의 기본 철칙이다. 이는 2000년대 중반, 스타일난다가 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직장인 10명 중 4명은 올해 설 연휴 선물을 비대면으로 주고받겠다는 뜻을 나타냈다.1일 원티드(대표 이복기)가 직장인 5376명을 대상으로 2021년 설 연휴 계획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가운데 4명(45%)은 “선물은 비대면으로 주고받겠다”고 답했다. 용돈 계좌 이체(24.6%), 온라인 직접 배송(18.5%), 기프티콘(1.9%)을 합친 수치다.결혼 여부별 예상 경비를 물어본 결과 대다수가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적게 쓸 것이라 답한 가운데, 미혼 직장인 10명 중 6명(61.5%)은 30만원 이하로 지출할 것이라 말했다. 기혼 직장인의 예상 경비는 30만원 이하부터 60만원 이상까지 다양했다. 30만원 이하(
지난해 5월 김소희 전 대표는 ‘스타일난다’ 지분 100%를 세계적인 화장품 전문 기업인 로레알 그룹에 약 6,000억 원에 매각하며 수천억의 자본가로 거듭났다.‘스타일난다’는 14년 전 패션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해 이후 승승장구하며 글로벌 패션 및 화장품 종합 브랜드로 성장했다. 백화점 입점은 물론 화장품 브랜드인 ‘3CE(쓰리컨셉아이즈)’는 중국에서 색조 화장품 부문 인지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스타일난다’라는 상호는 말 그대로 스타일이 제대로 표현된다, 멋있다는 것을 뜻하는 당시 유행 은어였다. 쇼핑몰을 시작한 이후 매출이 호조를 보이자, 그녀는 ‘난다’라는 이름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본격화했다. ‘난다’의 초기 주요 사업모델은 동대문
지난 해 5월, 프랑스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에 회사를 매각하면서 온라인 쇼핑업계의 롤모델로 급부상하게 된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표&마케터는 어떻게 스타일난다의 성공신화를 이루어낼 수 있었을까? 스타일 난다는 2004년 김소희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인터넷 의류쇼핑몰로 문을 열었으나, 코스메틱 브랜드 3CE(쓰리컨셉아이즈)를 론칭하면서 더 큰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3CE는 전체 스타일난다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면서 스타일난다의 대표 코스메틱 브랜드로 부상했다. 이후에 3CE는 국내와 일본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일난다에 직원 400여명을 두며 홍콩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와 태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으로 화장품 사업을 확장함과 동시에 점점 더 높은 매출액을 보이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K-BEA
국내 1000여개가 넘는 쇼핑몰들 사이에서 굳건히 1위를 지키고 있는 쇼핑몰이 있다. 바로 ‘스타일난다’ 이다. 스타일난다는 김소희 대표가 2005년 창업한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로, 당시 자신이 입고 다니던 자켓이 예쁘다며 중고로 사겠다는 주변 사람들의 반응을 보고 온라인쇼핑몰 옥션에 자신의 옷을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됐다. 김소희 대표가 시작한 사업은 이제 약 400명의 직원을 거느린 기업으로 성장했다.2000년대 등장한 1세대 패션 스타트업인 스타일난다는 현재 의류 뿐만 아니라 화장품, 리빙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스타일난다는 창업 10년만인 2015년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며 온라인 쇼핑몰 최초의 ‘메가 브랜드’가 됐다.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한 스타일난다는
기업 P&G는 생활용품을 주로 판매하는 세계적인 그룹 중 하나이다. 팬틴, 질레트, 페브리즈 등이 모두 P&G의 계열사이며, P&G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이기도 하다. 그리고 여성이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생리대 브랜드, 위스퍼 또한 P&G의 계열사이다. 여성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용품을 생산하는 위스퍼는 얼마 전 브랜드 유튜브 페이지에 새로운 캠페인 광고를 게시했다. 캠페인은 "여자답게"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다. 사실 위스퍼의 이런 광고는 처음이 아니다. 7개월 전 처음 올라온 '#여자답게 위스퍼' 영상부터 며칠 전 게재된 태권도 국가대표 김소희 선수의 영상까지가 모두 한 시리즈이다. 총 4편의 영상에는 다양한 인물과 진행한 인터뷰를 내용으로 한다. 시리즈의 첫번째 영상에서는 '여자답게' 의 의미에
'스타일 난다‘는 수많은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단연 주목받는 쇼핑몰 브랜드이다. 특이하고 독보적인 스타일로 한국 백화점에 입점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세계적인 시장으로 뻗어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스타일 난다‘의 1000억이 넘는 매출은 반 이상이 해외 매출이라고 한다. 또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과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이 실시한 조사에서 중국 소비자 선정 1위 여성의류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와 같이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스타일 난다’는 그 어느 브랜드보다 비밀스럽고 엄청난 마케팅 전략을 갖고 있을 것만 같다. 하지만, 이들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그리고 정확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스타일 난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을 배려한